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OpenGL] OpenGL로 만든 2048 예제

by 나스닥171819 2023. 9. 16.
728x90
반응형

 

[OpenGL] OpenGL-Tetris (GFLW + GLEW) 예제에

 

 

GLUT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GLFW 나 GLEW 를 사용하는 에제를 추천합니다.

 

아래 예제는 GLEW 를 사용합니다.

 

https://kyoungwhankim.github.io/ko/blog/opengl_intro/

 

OpenGL 소개: OpenGL, GLFW, GLEW란? [OpenGL E02]

OpenGL/GLEW/GLFW

kyoungwhankim.github.io

 

https://velog.io/@kkkh0315/OpenGL-%EC%84%A4%EC%B9%98-GLEW-GLFW-%EB%8B%A4%EC%9A%B4%EB%A1%9C%EB%93%9C%EB%B2%95%EA%B3%BC-Visual-Studio%EC%97%90%EC%84%9C-OpenGL-%EC%82%AC%EC%9A%A9%ED%95%98%EA%B8%B0-OpenGL-E03

 

OpenGL 설치: GLEW, GLFW 다운로드법과 Visual Studio에서 OpenGL 사용하기 [OpenGL E03]

 

velog.io

 

 

 

 

 

c# 2048 에제의 알고리즘을 사용하였습니다.

 

OpenGL 버전의 알고리즘을 다 이해해야 포팅이 가능했습니다.

60 프레임을 달성하려면 빠르게 다시 갱신하여 그리는 것이었습니다.

 

c# 과 c++ 의 알고리즘적인 가장 큰 차이 배열의 처리 방식이라는 것을 다시 확인한 작업이었습니다.

편의를 위하여 배열을 Public 로 처리하였습니다.

 

계속 2만 나와서 난이도가 최저 난이도가 되었습니다.

TetrisGL-1.0.2f20mb).7z
12.22MB

 

https://hpoption.tistory.com/1820

 

[OpenGL] OpenGL-Tetris (GFLW + GLEW)

glut 에서 GFLW + GLEW 사용으로 발전함. OpenGL-Tetris GitHub - TakashiL/OpenGL-Tetris: A Tetris game using opengl A Tetris game using opengl. Contribute to TakashiL/OpenGL-Tetri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유니티

hpoption.tistory.com

 

 

https://hpoption.tistory.com/1748

 

[c#] 유니티로 만든 2048 을 비주얼 스튜디오만으로 만들기 예제

유니티로 만든 2048 을 비주얼 스튜디오만으로 만들기 예제 에니메이션 기능은 구현하지 않았습니다. 물리 기능이 없는 예제를 선택하였습니다. 잠깐 시간을 내어 유니티를 잠시 살펴 보았습니

hpopti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