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OpenGL] glShaderSource

by 나스닥171819 2023. 9. 11.
728x90
반응형

쉐이더(Shader)란 3D 컴퓨터 그래픽에서 물체의 3차원 위치를 나타내는 x, y, z 좌표나, 색상, 텍스처, 조명 등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계산하여 최종적으로 화면에 출력할 픽셀의 위치와 색상을 계산하는 함수입니다.

 

glShaderSource 을 사용해서 

 

이미지 없이 색상을 입힐 수 있다.

 

 

OpenGL 쉐이더 생성 함수들 중 하나

 

https://www.google.com/search?q=glShaderSource&oq=glShaderSource&aqs=chrome..69i57j0i512j0i10i512j0i512j0i30l6.263j0j9&sourceid=chrome&ie=UTF-8#ip=1 

 

🔎 glShaderSource: Google 검색

 

www.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