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를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이유
블루프린트가 공유가 가능했다.
언리얼4에서는 외부로 복사만 가능하다.
언리얼5는 양방향으로 복사 붙여넣기가 된다.
언리얼5를 써야 하는 이유이다.
유니티는 언리얼 같은 게임을 제작하기 위한 게임 엔진이다.
이동하는 블루프린트는 거의 다 똑같다.
캐릭터와 게임 모드가 쌍으로 관리 되어야 동작한다.
각 레벨마다 게임 모드가 존재 한다.
카메라를 이동시켜서 배경이 이동하는 것 처럼 만들 수 있다.
Pawn 에 모든 플루프린트를 다 넣어서 개발하는 경우도 있음.
https://merry-nightmare.tistory.com/310
[UE4 Study]movement_1
Get Control Rotation -> Break Rotator -> Make Rotator -> Get Forward / Right vector -> Add Movement Input [ Move Forward/Right 입력 축]
merry-nightmare.tistory.com
https://stopthebackspace.tistory.com/m/36
언리얼 엔진5 1-1. 캐릭터 움직임 구현하기
지금까지 언리얼 엔진 Documentation을 활용하지 않고 강의를 찾아서 공부했었다. 분명 캐릭터 움직임 구현하는 부분에 대한 강의를 모두 수강하였지만, 몇 달이 지난 후 구현하려니깐 기억이 나지
stopthebackspace.tistory.com
위 예제는 FirstPerson 예제로 회전이 안 된다.
ThirdPerson 예제가 회전이 되는 예제이다.
복사해 온 캐릭터 모드 파일은 항상 열어보고 컴파일 후 사용해야 에디터 에서 보인다.
기본 에제의 캐릭터와 게임 모드를 잘 연구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