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언리얼 도움말 문서 파일명

728x90
반응형

언리얼5를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이유

블루프린트가 공유가 가능했다.

 

언리얼4에서는 외부로 복사만 가능하다.

언리얼5는 양방향으로 복사 붙여넣기가 된다.

 

언리얼5를 써야 하는 이유이다.

 

D:\Program Files\Epic Games\UE_4.27\Engine\Documentation\Builds

 

BlueprintAPI-HTML.tgz

CppAPI-HTML.tgz

 

한글이 지원 안 되는게 가장 안타깝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UnrealArchitecture/Actors/ActorLifecycle/

 

액터의 수명 주기

액터가 로드 또는 스폰된 후 결국 죽을 때 벌어지는 일에 대해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언리얼은 

AActor::BeginPlay 가 가장 많이 보인다.

 

액터의 수명 주기에 대한 일반적 개요서로, 액터가 레벨에 어떻게 인스턴스가 생성 (Spawn) 되고 소멸 (Destroy) 되는지에 대해서입니다.

아래 흐름도는 액터 인스턴스가 생성되는 세 가지 주요 경로에 대해 보여줍니다. 액터 생성이 어떻게 되었든지 관계없이, 소멸까지 모두 같은 경로를 따릅니다.

 

BeginPlay을  어디서는 함수라 하고 어디서는 이벤트라 하고.... 어디서는 노드라 하고....

 

노드의 이름은, "Event BeginPlay"이다.

 

 

 

반응형